/ 체인링크 (link coin) 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코인

체인링크 (link coin) 에 대해 알아보자

by 문용민 2020. 10. 13.
반응형

Chainlink는 무엇입니까?

Chainlink는 분산 형 오라클 서비스입니다. 신뢰할 수있는 데이터 피드, API, 결제 및 기타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스마트 계약에 부여하여 스마트 계약 상호 연결성을 개선합니다.

본질적으로 Chainlink는 온 체인과 오프 체인 시스템 사이의 미들웨어입니다. 스마트 계약에 오프 ​​체인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Chainlink는 실제 이벤트에 반응하고 그렇지 않으면 외부 성능 증명이 필요한 계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Chainlink 생태계는 LINK 네트워크와 LINK 토큰을 중심으로 구축됩니다. 처음에 체인 링크 솔루션은 이더 리움 블록 체인에 구축 되었지만 회사는 모든 주요 스마트 계약 체인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스마트 계약 연결 문제
스마트 계약 기술을 괴롭히는 가장 두드러진 문제 중 하나는 스마트 계약이 실행되는 노드 네트워크 외부에서 실행되는 리소스와 상호 작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연결성의 부족은 스마트 계약 개발자가 만들 수있는 것을 제한합니다. 예를 들어 Uber와 같은 앱은 여러 데이터 피드 (예 : GPS 데이터)와 키 출력 (예 : 결제 게이트웨이)을 사용하여 일상적인 사용에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한 유사한 오프 체인 리소스에 대한 적절한 링크가 없으면 스마트 계약은 온 체인 데이터에만 바인딩됩니다. 외부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가져 오면 고급 스마트 계약 및 분산 응용 프로그램의 새로운 물결이 가능할 것입니다.

어쨌든 이러한 외부 입력 및 출력은 이미 API 및 데이터 피드로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웹 및 모바일 앱에서 사용합니다. Chainlink가 직면 한 중요한 문제는 최종 사용자에게 가장 큰 가치를 유지하는 방식으로이를 스마트 계약에 통합하는 방법입니다.

즉, 신뢰할 수있는 외부 데이터를 포함하는 스마트 계약을 생성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데이터를 오프 체인 시스템으로 출력 할 수 없기 때문에 연결 문제도 반대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데이터를 다양한 API 및 레거시 시스템에 푸시 할 수있는 기능을 부여하면 오프 체인 작업을 트리거 할 수있는 외부 인식 변조 방지 계약의 개발이 용이 해집니다.

 

중앙 집중식
Oracle 문제 Oracle은 실제 이벤트에 대한 귀중하고 액세스 할 수없는 정보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스마트 계약이 발명되기 전에 디지털 계약은이를 제어하는 ​​당사자에 의해 변경, 종료 또는 삭제 될 수있는 코드에 포함되었습니다. 스마트 계약은 게임을 바꾸고 있으며, 모든 당사자가 약속 한대로 제공하도록 구속하는 탈 중앙화, 변조 방지, 자체 검증 및 자체 실행 계약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단일 당사자에 대한 신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뢰 관계의 전통적인 패러다임을 재정의합니다.

그러나 스마트 계약이 하나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 소스에만 의존하여 실행되는 경우 탈 중앙화의 본질은 우위를 잃습니다. 모든 기존 오라클은 중앙 집중식 서비스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실패 지점이 생겨 기존의 중앙 집중식 디지털 계약보다 스마트 계약이 더 안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마트 계약이 결국 오래된 디지털 계약을 대체 할 때 데이터 입력 및 출력의 높은 보증 버전이 필요합니다.

Chainlink는 요청 된 데이터를 얻기 위해 다른 노드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데이터를 스마트 계약으로 반환하기 전에 합의를 형성합니다. 이런 식으로 스마트 계약은 단일 오라클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또한 Chainlink 노드는 데이터 검색 작업을 한 번 및 여러 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신을 예약 할 수 있으며 이는 Chainlink 노드를 스마트 계약을위한 일종의 "데이터 피드"로 전환합니다.

Chainlink 네트워크에는 온 체인 및 오프 체인 구성 요소의 두 가지 상호 작용 부분이 있습니다.

온 체인 구성 요소
Chainlink의 온 체인 구성 요소는 이더 리움 블록 체인의 오라클 계약으로 구성됩니다. 사용자의 데이터 요청을 모니터링하고 처리합니다.

일부 오프 체인 데이터에 대한 요청이있을 때마다 요청 (계약)을 Chainlink 네트워크로 전송하여 네이티브 블록 체인 계약으로 처리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Chainlink 계약은 요청을 적절한 오라클 서비스와 일치시킵니다. Chainlink 계약은 평판 계약, 주문 일치 계약 및 집계 계약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평판 계약 은 oracle-service-provider 성능 메트릭을 기록하고 추적 기록을 확인합니다.
  • 주문 매칭 계약 은 네트워크에 사용자의 제안을 기록하고, 오라클 공급자로부터 입찰을 수집하고, 평판 계약 분석에 따라 입찰을 선택합니다.
  • 집계 계약 은 모든 오라클 공급자의 응답을 수집하고 원래 쿼리에 대한 최종 집합 응답을 계산합니다.

이러한 계약이 작동하면 Chainlink의 온 체인 유닛은 3 단계 프로세스를 따릅니다. 1) 오라클을 선택합니다. 2) 데이터를보고합니다. 3) 결과를 집계합니다.

 

사용자 계약은 또한 부적절하거나 잘못된 정보에 대해 오라클에 벌금을 부과 할 수 있습니다. 공정하고 신뢰할 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오라클에 인센티브를 부여합니다.

오프 체인 구성 요소
Chainlink 아키텍처의 두 번째 중요한 부분은 이더 리움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오프 체인 오라클 노드 로 구성됩니다 .

이러한 노드는 외부 요청에 대한 응답을 수집합니다. 개별 응답은 여러 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요약 된 다음 신뢰할 수있는 단일 글로벌 응답으로 전환되고 계약으로 변환됩니다. 수집 된 데이터는 블록 체인과 오프 체인 데이터 리소스를 연결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 인 Chainlink Core를 통해 처리됩니다. Chainlink Core는 오프 체인 데이터를 변환하여 온 체인 오라클로 전송하는 장치입니다.

오프 체인 노드는 LINK로 보상됩니다. 또한 개발자가 다양한 하위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작성한 외부 어댑터를 통합하여 데이터 수집을 훨씬 더 생산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Chainlink 노드는 이미 퍼블릭 블록 체인 및 프라이빗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옆에 설치되었습니다. Chainlink 네트워크의 핵심 임무는 분산 된 방식으로 운영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Chainlink 분산 형 Oracle 서비스
기존 Oracle 프로토콜은 중앙 집중식입니다. 그들은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오라클에 의존해야하는 스마트 계약에 잠재적 인 실패 지점을 소개합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중앙 집중식 오라클 프로토콜 데이터에 개입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없습니다. 유리한 결과를 조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inlink는 소스 및 오라클 배포라고 부르는 것으로이를 해결합니다. 소스 배포는 오라클이 좋은 평판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소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Oracle 배포는 Chainlink 네트워크에 대한 요청이 여러 오라클에 계약됨을 의미합니다.

시스템은 또한 데이터가 다른 오라클에 대해 측정되기 때문에 오라클을 정직하게 유지합니다. 오라클이 허위 데이터를 푸시하기 시작하면 즉시 네트워크에 의해 처벌을 받고 평판을 손상시킵니다 (다른 처벌과 함께).

결과적으로 네트워크는 여러 오라클이 제공하고 합의 메커니즘에 의해 합의 된 최고 품질의 데이터를 보장하는 완전히 분산 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Chainlink는 분산 된 오라클 네트워크를 제안 합니다. 분산 형 오라클 접근 방식은 단일 데이터 소스에 대한 의존성을 제한합니다.

분산 형 오라클 서비스가 매우 유용하다고 입증 될 수있는 몇 가지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최신 시장 가격, 이자율 및 기타 참조 데이터를 검색하기 위해 API에 액세스해야하는 채권, 이자율 파생 상품 및 기타 계약 과 같은 차세대 증권 계약 .
  • 공급망 시스템, 세관 및 배송에 대한 GPS 데이터의 데이터에 액세스해야하는 무역 금융 스마트 계약 .
  • 보험 현명한 계약 . 보험사 사건과 관련된 IoT 데이터 피드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강도 사건의 경우 창고 문이 잠겨 있는지 확인하거나 화재가 발생한 경우 화재 감지 시스템에서 최신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