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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중국의 3가지 경제전략

by 문용민 2017.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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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3대 경제전략 :


중국경제가 저성장률을 포함한 새로운 표준에 진입하고 세계경제가 계속 불안정하면서, 2012년 말 취임 이후로 중국의 지도부는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3개의 주요한 전략을 발표했다. 


특정지구의 무역과 기간시설망인 "Belt and Road", 이웃하고 있는 Tianjin 및 Hebei와 더불어 Beijing을 서로 협력하여 개발하는 것 그리고 양쯔강 경제대는 중국 경제성장의 부양책으로 도움이 되고 있으며 경제적 회복이 험난한 상태에 있는 세계에 대한 중국의 처방전을 내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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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lt and Road 계획 :


1월 16일 중국이 주도하고 있는 다자간 은행인 AIIB(Asian Infrastructure Investment Bank : 아시아기간시설투자은행)가 Beijing에서 가동을 시작해서 아시아에서의 공항, 이동전화 타워, 철도 그리고 도로의 건설 등에 자금을 대고 있다.


2013년에 Xi Jinping 주석에 의해 제기된 "the Belt and Road" 계획은 중국을 중부 아시아 및 서부 아시아를 경유하여 유럽과 연겷되도록 하는 "비단길 경제대"와 중국을 동남아시아의 여러 나라를 경유하여 아프리카와 유럽을 연결하는 "21세기 해상 비단길"을 가르킨다.


이 계획이 개념화된 이후로 2년에 걸쳐서 중국은 Silk Road Fund를 확립하는데 400억 달러를 충당하기로 했고, AIIB를 만들었으며 the Belt and Road에 걸쳐있는 나라들과 협력하여 Jakarta-Bandung 고속철도 외에도 남서부의 Chongqing 자치체로부터 유럽에 이리는 대륙횡단철도, 그리스의 Piraeus항 등의 건설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중국에서 이란으로 가는 최초의 화물열차가 2월 15일에 Tehran에 도착했으며 이 프로젝트는 금년 초 Xi의 이란으로의 국빈 방문에 맞추어 이루어진 성과이다.


이 열차는 Zhejiang Province에 있는 Yiwu에서 출발했다. Yiwu는 소규모 생필품의 생산기지 및 중동의 여러 국가와 가까운 무역관계에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상업부 수치에 따르면, 2015년에 중국의 기업들은 Belt and Road와 관련하여 49개국에 투자하여 총투자액은 148.2억 달러가 되었으며 전년대비 18.2% 증가했다.


또 이 데이터는 중국의 기업들이 Belt and Road상에 있는 약 60여개의 국가와 3,987건의 프로젝트 계약을 맺었고 지난해 총계약액은 926.4억 달러임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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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ijing-Tianjin-Hebei :


Beijing 및 이웃의 Tianjin 자치체 그리고 Hebei 지방은 중국의 지역간 경제통합의 촉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지역으로 간주되고 있다.


중국의 지도부는 2015녘 4월에 이 운동에 대한 로드맵을 승인했다.


2월 7일에서 2월 13일까지의 춘절 연휴 동안에 441만명 이상의 관강객이 Tianjin을 방문했으며 10먕 중 3명은 Beijing과 Hebei에서 왔다.


Tianjin은 이제 몇 개의 고속철 노선이 지나가는 교통허브가 되어 Tianjin과 중국의 다른 지역을 연결시키고 있으며 Beijing-Tianjin-Hebei 지역의 수송을 원활하게 만들고 있다


Beijing, Tianjin 그리고 Hebei의 Shijiazhuang과 Tangshan을 1시간에 통근할 수 있는 순환선이 가까운 미래에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 협력개발에서 환경에 대한 관심도 간과되지 않았다. 11월에 Beijing, Tianjin 그리고 Hebei 당국은 환경보호를 위한 작업에 협력하기로 하는 협정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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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쯔강 경제대(Yangtze River Economic Belt) :


세계에서 세번째로 긴 강 양쯔강은 중국의 9개 지방과 2개의 자치체를 뚫고 지나가며 205만 평방 킬로미터를 아우르고 있다.


인구와 GDP리는 면에서 중국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양쯔강 경제대는 중국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동부, 중부 그리고 서부 지대 사이의 발전 정도의 차이를 줄이고 있다.


2014년 9월, 중국은 이 경제대의 개발을 목표로 하여 여러 수단들을 발표했다. Xi는 이 프로젝트에서 환경 친화적인 관심을 다시 강조했다. 그는 1월 26일의 재무 및 경제문제에 대한 중앙지도자 단체의 모임에서 말했다 : "양쯔는 중국의 생명의 강입니다. 양쯔에 관련되어 어떤 경제행위도 양쯔의 환경에 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양쯔의 생태계는 더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더 좋아져야만 합니다"


양쯔강을 따라 걸쳐 있는 27개의 도시들은 자연자원의 거래를 위한 지역적 강령을 공동으로 만들었으며 양쯔강 상류, 중류 그리고 하류를 따라 생태계 배상제도를 공동으로 만들었다.


또한 각 지방 및 자치체들은 통관, 도시개발 및 관광업에서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했다.


(Source : Xinhua)

 

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oschart&logNo=220635355761&proxyReferer=https%3A%2F%2Fm.search.naver.com%2Fsearch.naver%3Fdisplay%3D15%26nso%3D%26query%3D%25EA%25B2%25BD%25EC%25A0%259C%25EC%25A0%2584%25EB%259E%25B5%26sm%3Dmtb_pge%26st%3Ds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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