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도선염(편도염)
본문 바로가기
건강

편도선염(편도염)

by 문용민 2020. 10. 22.
반응형

편도선염 (편도염)은 소아에게 흔한 질병으로 주로 인후통, 인후통, 기침, 구취, 호흡 장애 등으로 나타납니다. 질병의 길이에 따라 급성 편도선염과 만성 편도선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급성 편도선염의 원인

급성 편도선염의 주요 병원체는 베타 용혈성 연쇄상 구균, 포도상 구균 및 폐렴 구균입니다. 아데노 바이러스는 또한 편도선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혼합 감염도 흔하지 않습니다. 박테리아는 외부에서 침입하거나 편도선에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 추위, 습기, 과로, 약한 체격, 과도한 담배 및 알코올, 유해 가스 자극으로 인해 신체의 저항이 갑자기 감소하면 박테리아 번식이 증가합니다. 원인. 때로는 홍역 및 성홍열과 같은 급성 전염병의 전구 증상입니다. 급성 편도선염은 종종 만성 편도선을 기준으로 반복되는 급성 공격입니다.

2. 만성 편도선염의 원인

만성 편도선염에서는 토굴의 상피 괴사가 떨어지고 박테리아와 염증성 삼출물이 모이고, 토굴은 작은 궤양과 흉터 형성 및 배액 불량을 일으킬 수있어 박테리아 성장 및 번식에 적합하므로 감염을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신체의 저항력을 감소 시키거나 불완전한 치료를하는 반복적 인 급성 편도선염은 만성화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편도선염의 기전은 명확하지 않지만 최근 면역 학적 관점에서 자기 알레르기 반응은 만성 편도선의 중요한 기전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편도선염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편도염은 중이염, 부비동염, 류마티스 열, 사구체 신염, 류마티스 심장병, 류마티스 관절염 및 기타 여러 질병과 같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급성 편도선염

(1) 항생제 : 페니실린 및 설파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니실린에 알레르기가있는 환자는 대신 세 팔로 스포린 (알레르기 일 수도 있음) 또는 마크로 라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병의 중증도에 따라 투약 경로를 결정하고 경구로 복용 할 수있는 경우 정맥 투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2) 해열제, 진통제 및 항염증제 : 진통제, 항염증제 및 냉각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이 종류의 약물에는 아세트 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이 포함됩니다.

(3) 한의학 : 한의학 이론은 편도선염이 내부의 가래 열과 외부의 풍열에 의해 발생한다고 믿으며 바람과 열을 완화하고 붓기를 줄이고 해독해야합니다. Yinqiao 감귤 수프 또는 Qingyan 살균 수프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한약은 편도선염 치료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으며 때로는 서양 의학보다 낫기 때문에 한약과 서양 의학을 병용해야한다.

(4) 국소 치료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복합 붕사 용액, 복합 클로르헥시딘 양치질 및 1 : 5000 니트로 푸라 존 양치질은 질병의 진행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외과 적 치료 : 일반적으로 4 ~ 6 세 아동의 경우 편도선은 생리적 비대를 보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염증이나 울혈, 비대가 발생하더라도 절제를 권장하지 않지만 재발 성 편도선염의 경우 급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조절 된 후 편도선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2. 만성 편도선염

만성 편도선염의 치료는 장기적이며 치료 준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 이를 닦고, 식사 후에 입안을 헹구어 입안의 세균 감염 가능성을 줄이십시오.

(1) 가글 법 : 요오드 함유 정제를 1 일 4 회 1 회 2 정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소금물로 가글하는 것은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식후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미지근한 물 한 컵을 가져다가 짠맛을 내기 위해 약간의 소금을 넣고 매번 약 5 분 동안 입안을 반복해서 헹굽니다.

(2) 투약 : 비타민 C는 1 일 3 회 장시간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약한 체격은 종종 저자에게 취약하며 의사의지도 아래 신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성이 아닌 경우 항염증제를 남용하지 마십시오.

(3) 편도선 절제술 : 편도선 절제술은 편도선을 제거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외과 적 치료는 다음 원칙을 따릅니다.

① 편도선의 과도한 비대, 호흡 및 삼키기 방해.

② 편도염을 제외하고는 장기적인 저열이 있고 다른 병리학 적 변화가없는 환자.

③ 신염, 류머티즘 등 편도선염으로 인한 질병은 의사의지도하에 선택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구 건조증을 완화하는 방법  (0) 2020.10.22
지루성 피부염  (0) 2020.10.22
인체 건강에 필요한 7 가지 필수 영양소  (0) 2020.10.19
파킨슨병  (0) 2020.10.18
만성피로 증후군  (0) 2020.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