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내 세균"은 비만, 동맥 경화, 암의 독에도 약물도된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내 세균"은 비만, 동맥 경화, 암의 독에도 약물도된다

by 문용민 2017. 11. 11.
반응형
장내 세균"은 비만, 동맥 경화, 암의 독에도 약물도된다
 
 장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박테리아가 거주지 도착있어 마치 꽃밭처럼입니다 (사진은 이미지)

 "장내 세균 '은'사람이나 동물의 장 속에 거주지 도착 박테리아 '입니다

이 장 건강뿐만 아니라, 사람의 생체 기능 전반에 큰 영향을주고있는 것이 요즈음 매우 주목 받고 있습니다.

장내 세균의 혼란이 감기 나 식중독 등의 감염 이외에, 알레르기, 비만, 당뇨병, 동맥 경화증, 그리고 암까지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최근의 연구는 우울증, 자폐증이나 파킨슨 병 등 뇌에 대해서도 장내 세균이 크게 영향을주고있는 것으로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티 에이징을 다루는 연재의 마지막 시간으로 건강 장수를 완수하기 위해 필수적인 장내 세균과 수풀이다 장내에 대해 설명합니다.

장내 세균의 연구는 의학계의 핫 토픽 "사람이 세균에 감염되어있다 '는 생각까지 태어나

사람의 장내에는 회장 (소장의 끝)에서 대장까지 다양한 종류가 약관에 결정되어 빗 시리와 장내의 벽면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몇 해 100 ~ 1000 조 개, 3 만 종류, 질량하여 2㎏도됩니다.

박테리아는 1 개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지만, 사람의 신체의 세포 수는 60 조 개 정도이므로 장내 세균의 세포 수가 더 사람의 세포 수보다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그 모습은 식물이 군생하고있다 "꽃밭"에 비유 해 "장내"라고 표현됩니다.

장내의 연구는 최근 몇 년 사이에 크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연구와 컴퓨터의 발달로 장내 세균의 대규모 유전자 분석을 한 것을 계기로 일취월장으로 발전하고있는 의학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분야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연구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장내 세균의 파악하는 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내 세균이 사람에게 기생하고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세균에 기생하고 있다는 생각까지 생겨나 고 있습니다.

기생 관계까지는 아니더라도 인간과 장내 세균은 쌍방이 공생하고 처음으로 하나의 생명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인간의 건강 장수를 완수하려면 장내 세균과 장내 환경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고 충분한지도 모릅니다.

 장내 세균, 장내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