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증이란?
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명증이란?

by 문용민 2020. 11. 5.
반응형

이명증은 의식적인 귀에서 울리는 것을 말하며, 주변 환경에는 해당 소스가 없습니다. 고대 인디언들은 이명이 이명 안에 작은 동물이 살고, 동물 간의 싸움으로 인해 이명이 울리고, 이명 환자가 의식적으로 이명 소리가 나거나 매미가 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귀에서 소리가 들리고 일반적으로 몇 분 동안만 소리가 납니다. 소음이 감소하거나 사라지지 않으면 이명증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소리는 심장 박동과 동기화될 수 있으며, 호흡과 동기화될 수 있으며, 주파수가 고정되거나 반복될 수 있습니다. 이명은 40 세 이상에서 가장 흔합니다. 이명은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높습니다. 또한 젊은 사람들, 노인, 어린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상은 이명의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나뉩니다.

1. 심장 박동과 같은 맥박 이명은 일반적으로 귀 근처의 근육 움직임, 외이도의 구루기, 얼굴 또는 목의 혈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맥박이나 근육 수축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2. 비 맥박 이명은 청력을 제어하는 신경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한쪽 또는 양쪽 귀에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귀는 머리에서 소리로 설명됩니다.

3. 주관적인 증상으로 이명은 불안과 매우 유사한 것 같습니다.

환자의 자신의 감각 인식 문제, 불안 감정의 전형적인 형태는 객관적인 개체와 구체적이고 고정관념의 내용에 대한 불안, 청각 장애의 두려움이 있습니다.

가벼운 불안 장애, 불안 상태는 종종 명백한 불안, 과민성 긴장, 수면 장애 및 심장 공황, 심장 두근 거림, 가슴 압박감, 피로, 차가운 땀과 같은 일부 신경 장애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 특정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으며 자기 조절에 의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하지만 질병 문제에 대한 "경고"입니다. 적시에 치료를 받고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할 수 있습니다.:

1, 과도한 피로, 수면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는 또한 이명의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주로 외이 질환과 같은 귀 질환 : 외이도염, 구루병, 외이 이물질, 중이의 급성 및 만성 염증, 고막 천공, 이경화증 및 내이의 메닐 증후군, 청신경종은 이명 소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신경 장애, 뇌 혈액 공급 부족, 뇌졸중 전, 고혈압, 저혈압, 빈혈, 당뇨병, 영양실조와 같은 다른 전신 질환은 이명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혈관 질환은 또한 경정맥 구종, 귀의 작은 혈관 확장, 혈관 기형, 혈관종 등과 같은 이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맥에서 이명은 대부분 시끄러운 소리이며, 동맥에서 이명은 맥박과 일치합니다.

5. 치다 마이신, 연쇄상구균 또는 카나마이신과 같은 귀에 독성 부작용이 있는 약물의 과다 복용은 이명 및 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명은 청력 감소보다 일찍 나타날 수 있다.

 

치료 방법

1. 잠자리에 들기 전에 치유 음악을 듣는 것은 이명의 느낌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수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때, 부드러운 음악을 듣고, 흐르는 물소리와 같은 자연 소리를 듣는 것은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친구와 가족에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해, 지원을 얻고 불안과 긴장을 피할 수 있습니다.

3. 인생은 행복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화를 내지 마십시오.

4. 다음과 같은 영양가 있는 음식을 자주 먹으면 좋은 청력을 회복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β, 토마토 등 - 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

아연이 풍부한 식품 : 생선, 살코기, 쇠고기, 양고기, 유제품, 참깨, 호두, 땅콩, 콩 등;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 대추, 호두, 참깨, 바나나, 시금치, 다시마, 김;

비타민 D와 칼슘이 풍부한 식품: 뼈 국물, 탈지 우유, 칼슘 정제 등 삶이 점차 자연으로 돌아오게 하십시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도결석(편도 결석)  (20) 2020.11.03
신체 건강의 지표  (32) 2020.11.02
모낭염 이란?  (26) 2020.11.01
탈모증 원인과 종류  (15) 2020.10.31
당뇨병이란? 그 원인과 합병증 그리고 치료법  (30) 2020.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