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베리의 효능
본문 바로가기
효능

블루베리의 효능

by 문용민 2020. 10. 30.
반응형

블루베리는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와 다당류 화합물이 매우 풍부하며, 블루베리는 단백질, 비타민 및 기타 기존 영양소가 풍부하며 미네랄과 미량 원소함량도 상당하므로 블루베리는 과일의 여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블루베리의 효능과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력을 보호합니다.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노인성 황반 변성의 위험을 38% 줄일 수 있습니다.

2. 두뇌를 향상 시킵니다.

블루베리는 뇌의 활력을 향상시킵니다. 블루베리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가 노화 기억 의 쇠퇴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블루베리에는 다른 신선한 과일과 과일보다 훨씬 더 많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발견되었습니다. 항산화제는 신체의 자유 라디칼에 중대한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4.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혈관 확장을 위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혈전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회 이상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변비의 예방 및 치료합니다.

신선한 블루베리 1컵에는 식이 섬유 일일 섭취량의 14%를 차지하는 식이섬유 약 4g이 들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수용성 식이 섬유는 장 연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암의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매일 반 컵을 먹으면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방광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일부 성분은 방광 벽에 박테리아가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고 방광염과 요로 감염을 방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블루베리 1개만 섭취하면 요로 감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혈당을 감소 시킵니다.

당뇨병 환자는 블루베리를 먹는 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일주일에 5인분 블루베리와 같은 저리터 설탕 지수 과일을 섭취하면 2개월 동안 혈당 조절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9. 뼈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미량 원소 망간이 풍부하여 뼈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블루베리를 먹지 않는 아이들보다 골밀도가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0. 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풍부한 폴리페놀은 복부 지방을 분해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지방이 되지 않습니다.

 

블루베리는 특별히 부작용은 없고 임신중이나 모유 수유 같은 것을 하게 되면 의사와 상담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먹고 있는 약이 있다면 그것 또한 의사와 상담해야 될 것입니다.

블루베리는 몸이 찬 사람의 경우에는 과다섭취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랫배 찬사람은 조금만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의 효능  (5) 2020.10.27
콩의 효능  (1) 2020.10.26
사과의 효능  (2) 2020.10.26
방울토마토의 효능  (2) 2020.10.26
파인애플의 효능  (0) 2020.10.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