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생제의 위험성
본문 바로가기
건강

항생제의 위험성

by 문용민 2020. 10. 27.
반응형

항생제는 양날의 칼이며, 질병을 치료하고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잘 사용할 수 있으며, 반대로 남용은 약물 내성, 심지어 조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항생제 남용의 위험은 얼마나 될까요?

 

항생제 남용의 위험.

1, 박테리아 저항.

병원성 미생물은 약물이 지속적으로 변이를 피하기 위해 발생하며 내성 균주도 생성됩니다. 현재 약물 내성이 없는 항균제는 거의 없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알레르기 성 쇼크가 가장 심한 특정 체질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페니실린, 연쇄상 구균 및 세팔로스포린 약물은 모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페니실린은 가장 일반적이고 더 심각하며 심한 경우 사망 할 수 있습니다.

3, 이중 감염.

반복 감염이라고도 하는 이중 감염은 민감한 박테리아를 억제할 수 있는 광범위한 항생제의 장기간 사용을 말하며, 일부 민감하지 않은 박테리아(예: 곰팡이 등)는 새로운 감염을 생산하기 위해 성장하고 번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임상적으로 아사사이클린, 클로람페니콜 및 기타 약물은 이중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치료가 어렵고 사망율이 매우 높습니다.

4, 정상적인 세균총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신체의 정상적인 박테리아를 대량으로 죽일 수 있으며 병원성 박테리아가 비어 있는 경우 사람들이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체의 장내 세균은 특정 비율로 결합되며, 각 박테리아는 서로 의존적인 관계를 제한하고, 광범위한 항생제를 장기간 사용하면 세균총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일부 비타민 결핍을 유발하여 신체의 저항력을 떨어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체의 박테리아는 주로 장에 존재하며, 일부는 소화를 돕고 일부는 기생 박테리아입니다. 병원성 박테리아가 아닙니다, 그러나 특정 조건 하에서, 기생충은 병원성 박테리아가 될 것입니다. 몸에 있는 세균총이 무 질서할 때, 몸의 특정 부분이 감염되면, 그것은 매우 악화되고, 심지어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항생제에 대 한 불리 한 반응.

1. 간 손상 항생제는 간에서 대사 된 후 흡수되어 항균제에 취약합니다.

2. 신장 손상 약물은 장에 의해 흡수되며, 흡수 후 프로토 타입 또는 대사 산물로 신장을 통해 배설하므로 신장은 약물 손상에 가장 취약합니다.

3. 신경계 손상 중추 신경계, 청각, 시력, 말초 신경계 병변 및 신경 예민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 혈액 시스템이 손상 됩니다. 모든 종류의 항생제는 혈액 세포의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백혈구 및 과립구 감소, 혈소판 감소 및 전혈구 감소, 재생 장애 빈혈을 포함한 혈액 세포 감소로 이을 수 있습니다.

5. 소화관 반응은 메스꺼움, 구토, 복부 팽만감, 변비 등을 많이 볼 수 있으며 거의 모든 항생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기조차 항생제를 사용하는 이 시대에 항상제 사용을 정말 먹어여 될 때에는 어쩔 수 없이 먹어야 겠지만 되도록 먹는 것을 줄이도록 합시다. 항상제를 남용하면 더 일찍 사망 할 수 있다는걸 유념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