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

by 문용민 2020. 10. 27.
반응형

손목 터널 증후군은 정중신경 압박의 과도한 힘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정중신경은 손목 중앙의 신경 입니다. 이 신경은 사지 마비, 근육 약점 및 지속적인 통증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유전 또는 반복적 인 움직임, 작업 등 여러 가지 가능한 원인이 있습니다. 예방을 할 수 없는 몇 가지 이유가 있지만, 여전히 질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있는 많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손목중립을 가능한 한 많이 유지하십시오. 

손목 터널 증후군의 가장 흔한 원인은 손목을 반복적으로 구부리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중지"를 나타내는 제스처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하든, 먹든, 다른 반복적인 작업을 하든, 손목을 중립으로 유지하고 손목을 덜 구부리십시오. 중립을 악수를 하는 위치로 이해 - 누군가와 악수를 할 때 손목을 구부릴 필요가 없습니다. 손을 조심스럽게 제어하고 가능한 한 중립을 유지하십시오.

2. 그립을 풀고 힘을 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힘을 사용합니다. 마우스를 잡거나, 펜을 잡거나, 금전 등록기를 사용하든, 너무 열심히 잡거나 너무 강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힘으로 키보드를 탭하거나 다른 버튼을 누르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손목에 더 많은 힘이 가해지릅니다.

3. 건강을 유지합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손목을 보호하는 것이지만, 연구에 따르면 전반적인 건강은 손목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하루에 적어도 세 번, 규칙적인 운동 (하루 약 30 분), 매일 밤 7 - 8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되는 다른 모든 활동을 하십시오.

4. 필요한 경우 손목 부목을 착용하는 것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손목 부목을 올바르게 착용하면 불편함 없이 손목을 중립 위치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매우 저렴하게 손목 부목 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도움을 원하는 경우, 의사와 물리 치료사는 더 진보 된 부목을 주문하는 데 도움이 추천하거나 심지어 당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착용할 수 있으므로 손목을 구부리는 것을 피할 수 있으며, 밤에는 잠을 잘 때 손목을 중립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필요한 경우 NSAIDs를 복용 하십시오. 

NSAIDs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이며 손목 통증과 붓기를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손목 터널 증후군을 방지하지 않지만, 때때로 몇 가지 약을 복용하면 통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이 다른 예방 조치를 대체 할 수 없기 때문에 습관을 형성하지 마십시오.

6. 손을 따뜻하게 유지 하십시오. 

추운 환경에서 일하는 경우 손이 아프고 딱딱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직장에서 손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추운 야외에서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타이핑이든 채소 절단이든 반복적인 활동을 하는 경우 손목을 쉬기 위해 10~15분마다 잠시 멈추십시오. 휴식은 스트레칭, 운동 또는 손목을 사용하지 않고 앉아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1~2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손목을 오랫동안 쉬지 마십시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생제의 위험성  (4) 2020.10.27
우울증 , 그리고 우울증 치료 방법  (3) 2020.10.27
아침 식사가 중요한 점은?  (0) 2020.10.26
자율신경 실조증이란?  (4) 2020.10.26
면역력을 높이고 낮추는 행동은?  (2) 2020.10.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