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 식사가 중요한 점은?
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 식사가 중요한 점은?

by 문용민 2020. 10. 26.
반응형

아침 식사는 두뇌와 신체의 에너지 공급과 생활 리듬의 조절, 살찌기 어려운 몸 만들기 등의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아침은 우리 모두 바쁠지도 모르지만, 아침을 먹고 뇌를 활성화 시켜 우리모두 건강을 유지 합시다.

 

아침 식사의 중요성

1. 신체와 뇌가 에너지로 움직입니다.

뇌의 에너지 원이되는 포도당을 공급하고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작업 효율이 향상합니다.

2. 체온을 올린다

아침 식사를 섭취하면 수면 중 떨어진 체온이 올라가고, 몸이 깨어 납니다. 따라서 아침부터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3. 원활한 대변 배출에 도움

식사의 리듬이 정해져 있으면, 식사 시간에 맞춰 소화관의 기능이 활발 해지고 원활하게 소화하기 쉬워집니다. 특히 아침은 가장 활발해지고 음식이 뱃속에 들어간 자극 대장이 운동 대변을 원활하게 배출하기 쉬워 지므로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됩니다.

4. 좌절의 방지에 도움

아침 당질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뇌가 에너지 부족합니다. 그 결과, 사소한 일로 좌절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일이 잘 되지 않고 염증이 누적되는 등 부정적인 스파이럴에 빠질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5. 비만의 예방

아침밥을 먹지 못한 채 출근하면 출근 하자마자 배가 고프기 때문에 점심 때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어 버립니다. 

점심 과식 등으로 하루를 통한 섭취 칼로리 수가 늘어 비만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6. 생활 리듬이 갖추는 것이 쉬워 집니다.

아침 식사를 섭취하는 것을 습관화 하면 아침에 일찍 기상하게 되므로, 생활 리듬이 갖추어 쉬워 진다는 장점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7. 혈당의 급상승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면 췌장에서 인슐린 이라는 물질이 나와 혈당을 낮추어 줍니다. 그리고 자율 신경계와 호르몬 밸런스를 조절 시켜 줄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 한 것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아침밥을 먹는 것입니다.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건강을 유지 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울증 , 그리고 우울증 치료 방법  (3) 2020.10.27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  (3) 2020.10.27
자율신경 실조증이란?  (4) 2020.10.26
면역력을 높이고 낮추는 행동은?  (2) 2020.10.26
말초 신경 장애  (1) 2020.10.26

댓글